7가지 베트남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설레는 베트남 여행을 위해 비행기 티켓을 발권하셨나요? 제가 베트남에 거주하다 보니 지인들이 베트남으로 놀러 오기 전 자주 물어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 여행 준비하는데, 어떤 거 챙겨 가야 해?”에 대한 여행 전에 챙기길 추천하는 7가지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7가지 베트남 여행 준비물 리스트

선크림/선글라스

동남아 특히 베트남의 오후 2시 햇빛은 강열해서 피부가 타들어 가는 느낌입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NGO 활동을 하는 지인의 피부가 너무 좋아서 비결을 물었더니, “다른 건 사용 안 해도 선크림은 꼭 써”라고 답변받았습니다. 피부를 위해서 선크림은 꼭 챙겨오세요. 선글라스도 필수 아이템입니다. 햇빛이 한창 쏟아질 때,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휴양지에서도 눈이 쾌적해집니다.

샤워기 필터

호치민, 다낭 그리고 하노이 대도시 상수도 시설은 매년 말 평가를 통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래된 숙박 시설의 배관 문제로 베트남에 여행 중 피부가 뒤집어 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주일 이상 베트남 외곽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께는 샤워기 필터를 챙기길 추천합니다.

모기 기피제

베트남 모기는 한국인 피를 좋아합니다. 꼭 베트남 직원들과 있을 때는 모기가 저를 물고, 한국 지인과 있을 때 모기는 한국 지인들을 무는 특성이 있습니다. 베트남 야채(향채)를 먹으면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가 나서 그렇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우기 시즌(12월~5월)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로컬 지역에서 모기 기피제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어째서 쌀국수 시키면 나오는 베트남 야채를 먹어야 할까?

물티슈

베트남 로컬 식당에서 물티슈를 사용하면 한 장당 적게는 2,000VND(100원) 많게는 10,000동(500원)까지 영수증에 포함 됩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물티슈를 챙겨오는 것이 좋고, 베트남 여행 중에는 청결을 위해 물티슈는 사용될 일이 정말로 많기 때문에 물티슈를 챙겨오시길 권장합니다.

콘센트

베트남 전압은 110V~220V로 한국 전자기기 충전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출장 혹은 여행 시 콘센트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3구나 4구 콘센트를 챙기면 핸드폰, 노트북, 스마트 워치, 이어폰 등과 같은 전자기기 충전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후시딘, 마데카솔과 같은 외상을 치료하는 연고를 챙겨오길 추천합니다. 타이레놀, 빨간색 소독약, 밴드와 같은 의약품은 챙겨오면 좋으나, 베트남 약국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는 외상 치료제로 크로커다일 오일, 담뱃재와 같은 방법을 이용합니다. 지인이 오토바이를 타다가 경미한 사고로 상처가 생겼을 때, 준비해온 한국 후시딘과 마데카솔 사용으로 상처가 덧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귀마개, 안대 그리고 목베개

귀마개, 안대 그리고 목베개는 비행기에서 짧은 시간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 중에도 버스, 기차 혹은 호텔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의외로 귀마개는 베트남의 오토바이 경적으로부터 당신의 꿀잠을 보호해주는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은 각자 필요에 따라 더 많은 아이템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으로 지인들이 놀러 오면 꼭 추천하는 아이템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베트남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