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 함롱산 아니 산을 오르는데 70000VND라고?

사파 시내에서 접근성이 좋은 관광지로 사파 함롱산(Núi Hàm Rồng)이 있습니다. 입장료가 성인 1인 70,000VND입니다. 지인이 “아니 산을 오르는데 4,000원이나 한다고?” 하며 당황해하더라고요.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께 정보와 팁을 제공합니다.

사파 함롱산 입구

사파 함롱산 유래

함롱산은 용의 턱이라는 뜻을 지닌 황리엔손 산맥의 일부입니다.

사파 함롱산 12지신 전설이야기

알고 가면 풍부해지는 함롱산의 전설 이야기를 요약

옛날 옛날에 세 마리의 용들이 전설로 불리는 황제의 명을 따라 각자 살 곳을 찾아 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황제가 준 시간이 다 되자, 용들은 그대로 굳어져 돌이 되어 굳어졌습니다. 함롱산은 그 세 마리 용 중 막내 용입니다.

사파 함롱산 매표소 70000VND

아니 산을 오르는데 70000VND라고?

같이 여행 간 지인이 내뱉은 말입니다. “야 봐봐 저기 서양 누나들 함롱산 가잖아~” 한 마디에 저희는 입 꾹 닫고 함롱산으로 향했습니다.

사파 함롱산 등산로

현지 관광객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베트남 현지인들에게는 산(nui)이 많이 없어 산 자체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사파 함롱산 중앙 꽃 가든

가는 길목 중간 중간에 사진 스팟을 많이 만들어 놓았습니다.

미로같이 구성된 함롱산

우리의 목표는 전망대(san may) 등산

이제 막 정원을 지나 올라가려 하는데 한국분을 만났습니다. 굉장히 지친 얼굴로 “저기(전망대) 올라가려면 대부분 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길이 미로처럼 있어요. 굉장히 미로처럼 돼있어 돌아가게 돼 있습니다.”

미리 말씀 해주신 한국 분 덕분에 우리 일행은 왼쪽으로만 갔고 정상까지 20분만에 도착했습니다. 하나 추가 팁을 드리면, 전망대(san may)라고 이정표가 곳곳에 있습니다.

빠른 전망대 등반이 목표라면 기억하세요!

갈림길이 보이면 왼쪽

사파 함롱산 전망대로 가는 팁

산마이(san may)전망대로 향하는 길1

사파 함롱산 전망대로 가는 팁2

산마이(san may)전망대로 향하는 길2

사파 함롱산 전망대

전망대에 오르다

전망대 올라서 보니 “입장료 아깝다.” 했던 지인이 “와보길 잘했네”라고 하더라고요. 사진 한 장으로 담을 수 없는 아름다움입니다. 저희처럼 가볼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내려가기

내려올 때는 난초 가든, 12지신상, 복숭아(꽃)가든 등 여러 가지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올라갈 때와 반대로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가장 빠르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등산 후 찾아간 맛집

사파 함롱산 등반 후 콩카페

콩 카페 코코넛 커피 한잔

베트남에 와봤으니 콩 카페에서 코코넛 커피를 한잔합니다. 여태 가본 카페 중에 사람들이 제일 많은 핫플이었습니다.

구글 주소 27 Ngõ Cầu Mây, TT. Sa Pa, Sa Pa, Lào Cai, 베트남

사파 함롱산 등반 후 찾아간 맛집
사파 함롱산 등반 후 찾아간 꼬치 맛집

사파 시내 꼬치 맛집 소개

사파 시내(Ngõ Cầu Mây)거리에는 정말로 많은 꼬치 구이 집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외국인이 가장 많이 있길래 먹었습니다. 삼겹살과 소고기 적절한 양념 맛에 숯불 냄새 많이 나서 추천! 닭고기는 생각보다 질겨서 비추 그리고 생맥주도 물맛이 너무 많은 맥주라 비추

사파 함롱산 등반후 찾아간 꼬치 맛집3

고기를 구워달라고 하면 구워주고, 직접 구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주소 29c Ngõ Cầu Mây, TT. Sa Pa, Sa Pa, Lào Cai, 베트남

사파 함롱산 등반 후 찾아간 스카이라인 바

SKY LINE BAR

가장 핫해 보이는 스카이라인 바에 가서 한 컷! 한국 사람들이 꽤 있어서 그런지 한국 노래를 틀어줍니다. (20년 전 노래를)

세트를 시켰는데 기본 안주가 없습니다. 호수 주변이라 뷰는 훌륭합니다.

구글 주소 : 71 Xuân Viên, TT. Sa Pa, Sa Pa, Lào Cai, 베트남

이렇게 사파 함롱산에 대한 걱정이 환호로 바뀌는 경험을 공유합니다. 더 많은 사파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관련 콘텐츠 더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