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투자 방향

2024년 1월 11일 미국 증권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였습니다. 앞으로 미국 증권 거래소를 통해 투자하게 되면 비트코인을 투자하더라도 국가로부터 금액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뀌었으며, 앞으로 왜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하는지 소설을 집필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투자자 환호

미국 증권거래소(SEC)가 현물 비트코인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지수펀드(ETF)를 승인하였습니다. 이는 지난 10년동안 다양한 기관에서 추진해 온 것이며 투자자들 또한 지수펀드 승인을 환호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지수펀드 승인 의미

예금 보장

미국은 증권사가 망하더라도 계좌 당 보호 받을 수 있는 예금 보장액은 250,000$입니다. 비트코인은 달러와 반대되는 탈 중화 화폐로 개인이 수백억 수십억의 큰 돈을 직접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미국 지수펀드 승인을 통해 비트코인을 투자하게 되면 탈 중앙 화폐임에도 계좌 하나당 250,000$를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운용 자산 세계 최대 규모인 블랙록 큰손 기관 투자자의 유동성 유입

그동안 기관들은 규제 때문에 직접 투자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현물 지수펀드가 승인되면서 기관이 간접 투자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1월 11일 부터 미국 블랙록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는 ETF 종목명(티커, IBIT)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록 자산운용사는 2019년 기준 삼성전자 주식의 5.03%, LG전자 5.04%, 하이닉스 5.08%등의 전 세계 회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비트코인은 탈 중화 화폐로 4년마다 반감기라 불리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반감기는 새로 생성되는 비트코인 공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이벤트이며, 채굴이 두배로 어려워 지는 때입니다. 즉 인플레이션 율이 반으로 줄어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지난 비트코인 반감기의 비트코인 시세 변화를 통해 예측하는 이번 반감기 시세 변화

비트코인의 이전 반감기는 2020년 5월이었습니다. 파동으로 볼때 2파동 조정 파동이었으며, X축(가격)은 고점 대비 70%하락이 있었고, Y축은 2020년 3월 즉 반감기 2달전에 조정이 마무리 된 이후 저점 대비 X축은 699% 상승, Y축은 22개월간 대 상승 흐름이 있었습니다. 이번 반감기 2024년 4월(예상)에도 시세가 비슷하게 흘러간다고 가정한다면, 2024년 2월 초에 저점을 형성 한 후 2026년 2월 까지 상승하는 시나리오를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필자의 투자 계획

저의 투자 계획은 위에서 소설을 집필한 데로 투자해 나갈 생각입니다. 2024년 2월 중순에 달러가 단기 고점을 찍으면 비트코인과 각종 알트 코인(에이다, 시아코인 등)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후 대략적으로 2025년 7월 정도부터 분할로 청산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매우 부정적으로 보았습니다. 탈 중앙화의 가장 큰 단점은 큰 돈을 투자해도 언제든지 해킹과 같은 사유로 돈을 안전하게 보장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24년 1월 11일 미국 증권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였습니다. 이제는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뀌었으며, 앞으로 왜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하는지 소설을 집필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저는 소설가 이며 투자에 대한 판단 그리고 수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베트남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