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람들이 놀라는 한국 문화

외국인이 한국 문화를 바라볼 때 “마치 문을 열고 들어갈 것 같다.”라고 표현합니다. 이 문을 열면서 한편의 신비한 세계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곳에는 신비로운 전통, 황홀한 풍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 특징 편에 이어 베트남 사람들이 놀라는 한국 문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 개념

베트남 사람들에게 시간 약속은 지켜지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한국 사람은 비즈니스시 시간 엄수는 매우 중요합니다. 약속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한다면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오토바이는 배달용

베트남에서 오토바이는 가장 흔한 이동 수단입니다. 한국에서는 오토바이는 주로 배달용으로 사용됩니다.

베트남 사람들이 놀라는 한국 문화

신호등

베트남 사람들에게 무단 횡단은 흔한 일입니다. 한국에서는 교통법을 잘 준수하는 문화가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치킨과 삼겹살을 좋아한다.

베트남에서는 다양한 치킨 요리가 발달 해 있지 않습니다. 삽겹살 또한 즐겨먹는 돼지 부위가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치킨이 국민 음식입니다. 황금 올리브, 양념, 뿌링클, 간장, 파닭, 허니콤보 등 다양한 치킨 종류를 즐길 뿐 아니라 닭곰탕, 닭도리탕, 백숙 등 닭으로 요리하는 다양한 음식 종류가 있습니다.

빨리 빨리 문화

베트남에서는 느긋한 일상이 계속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빠르게 발전하는 문화 사이에서 빨리 빨리 문화가 발달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한국 사람들의 빨리 빨리 문화는 전 세계에서 유명합니다.

현금을 사용 하지 않는다.

일부 베트남 지역에는 아직까지 카드 결제가 안되어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한 가계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카드 한장이나 핸드폰 하나면 모든 결제를 다 할 수 있습니다.

목욕탕

한국 목욕탕에서는 잠도 자고 영화도 보고 밥도 먹을 수 있습니다. 노출 적기로 유명한 한국이 대중 목욕탕에서는 옷을 벗고 맨몸으로 자연스럽게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지인이 “한국 놀러가면 대중 목욕탕은 꼭 가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베트남 사람이 보면 한국은 톡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친구를 사귈 때 혹은 직원에게 한국 문화에 대해 알려주면 베트남 지인이 한국 사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트남 사람 특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