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껀터 볼거리 놀거리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껀터는 미인의 도시입니다. 한국에는 대구가 있다면 베트남은 껀터가 미인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껀터는 메콩강 삼각주에 위치한 최대 도시입니다. 메콩델타 하부에 위치한 껀터는 세계 최대의 곡창지대입니다. 베트남의 통계청에 따르면 수출용 쌀의 95%, 과일의 70%, 수산물이 65%를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 껀터 놀거리 볼거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미인의 도시 껀터

베트남 껀터는 수상할 정도로 미인이 많은 도시입니다. 외모가 출중해서 출생지를 물으면 대부분이 껀터라고 합니다. 껀터 미인은 피부가 비교적 하얗고 코가 오똑하며 미인형 얼굴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가설이 있습니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인의 피가 많이 섞였다.” “과거로부터 식량이 풍부하고 과일을 많이 먹어 피부가 좋다.” 등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인들과 여행 일정을 하루 잡았었는데 미인이 많아 “껀터에서 모든 여행 일정을 잡을 걸 그랬다.”는 말을 듣기도 했습니다.

이동 수단

껀터로 이동하는 다양한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제공항 이용

껀터 국제 공항이 있으며, 인천이나 김해공항 직항 노선이 하루 하나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버스를 이용

호치민에서 버스나 투어를 사용해 껀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만동~20만동(5,000원~만원)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픙짱 버스를 이용하거나 vexere앱을 이용해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대략 3시간에서 3시간 3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토바이를 이용

호치민에서 바이크를 이용하여 껀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호치민 시내로부터 약 180km거리입니다.

날씨

껀터 날씨는 열대 몬순 기후로 우기와 건기 두 계절이 있습니다.

우기

껀터 우기는 남부 호치민과 같이 5월~11월입니다. 연평균 기온은 29°C이고 우기 시즌에 비교적 비가 많이 옵니다. 특히 9~11월은 비가 많이 와서 껀터 시내에도 침수되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 시기는 여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기

껀터 건기는 12월~4월입니다. 연평균 기온은 31°C이며 건조하며 비가 오지 않습니다.

관광지

까이랑 수산시장

까이랑 수산시장은 메콩델타 지역에서 물류량이 가장 많은 시장입니다. 아침 5시에 수산시장으로 가게 되면 활기찬 시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로 수출되는 과일, 농산물, 수산물 등이 이 지역에서 생산, 유통되기 때문에 최상의 컨디션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에서도 껀터에서 물건을 받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배 위에서 먹는 해산물 후띠우는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새벽에 선착장으로 가면 인원당 10만동 정도에 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많다면 배 30만동에 배를 통째로 빌릴 수도 있습니다. 가격 딜을 잘 해보세요.

먹거리

껀터는 해산물이 유명합니다. 징거미 새우와 같은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 퀄리티를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므엉탄 호텔 근처에 한식당도 하나 있고 도미노 피자, 공차, 하일랜드 커피와 같은 프렌차이즈도 있습니다.

반쎄오 7

독특하게 오리 고기를 이용한 반쎄오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베트남 내에서도 유명하여 많은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메뉴는 두 가지 반쎄오와 반콧이라는 바삭한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는 길이 공사중이라 먼지가 많이 나긴 하지만 한번 쯤 가볼 만합니다.

비엔동 뷔페

다양한 싱싱한 해산물을 1인당 50만동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해산물은 외국인이 가면 덤탱이 맞을 확률이 높기에 해산물 뷔페를 소개합니다. 넓은 식당과 단체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단 에어컨은 없는 오픈형 식당입니다.

쇼핑

롯데마트

롯데마트에 말린 과일, 견과류, 라이스 페이퍼, 커피, 느억맘 소스 등 대부분의 베트남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껀터 시장

수산 시장은 새벽에 가면 좋은 과일과 상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늦게 간다면 퀄리티가 좀 떨어지는 여행객들에게 판매되는 상품을 판매합니다. 까이랑 수산 시장에서 원하는 과일을 구하지 못했다면 껀터 시장을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주변 카페에 파는 망고 주스는 100% 순도의 쉽게 빨리지 않는 맛있는 망고 주스와 생과일 주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마사지

껀터에서 마사지를 찾아 몇 군데 가 보았습니다. 하지만 마사지는 호치민에서 받길 추천합니다.

환전

달러를 가져간다면 껀터 금은방에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단 호치민 하탐보다는 환율이 낮기 때문에 가능하면 호치민 하탐에서 환전하길 추천합니다.

한동안 베트남 껀터에 업무차 일주일에 한번은 다녀오면서 껀터에 대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 미녀와 맛있는 베트남 과일을 찾으신다면 베트남 껀터 여행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